환자들 사이에서는 ‘아!
‘나도 이 사람한테 대접받고 싶다’라고 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한의원 광고, 현직 한의사 2%만 아는 성공요건 3가지!
낭만닥터는 87개 이상의 병원을 지역 1위 병원으로 만든 병원 광고 대행사입니다.
위 영상리뷰는 저희와 협업 후 매출이 3배로 늘어난 C디렉터의 이야기입니다.
낭만닥터와의 파트너십과 영업실적에 만족한 원장님이 적극적으로 영상리뷰를 공유해주셨어요. 댓글을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직 한의사 중 2%만이 알고 있는 C원장의 성공 비결이라 할 수 있는 낭만닥터 한의원 광고 성공의 3가지 조건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 칼럼을 통해 명확한 매출 성장 전략으로 대행사의 차별화 요소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한의원 광고 성공의 첫 번째 요건은 남들과 다른 기획력이다.
다른 병원과 차별화된 우리 병원만의 장점을 보여주기 위해서는 기획이 중요합니다.
우리 병원의 장점을 제시하여 신규 환자 유입을 촉진하는 전략으로 우리 병원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장비나 쾌적한 내부 시설 등 유사한 콘텐츠에 접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슷한 기획의 광고
문제는 모든 광고가 유사한 디자인으로 이루어져 있어 잠재고객이 설득력을 찾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100번 싸워도 100번 승리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옛말에는 이기려면 본격적인 싸움에 앞서 ‘분석’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즉, 남다른 기획력을 가진 경쟁사를 이기기 위해서는 먼저 회사와 경쟁사를 철저히 분석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자신과 다른 회사의 약점과 장점을 파악하고 어떤 부분에 집중하고 개선할 수 있는지 찾아내야 합니다.
이 분석이 지원되지 않으면 Planning에서는 다른 사람과 비슷해지고 차이를 느낄 수 없는 매몰 비용만 발생하게 됩니다.
한의원 광고 성공의 두 번째 요건은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이다.
한의원 광고, 현직 한의사 2%만 아는 성공요건 3가지!
나는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감독들을 만났지만, 솔직히 그들 중 스토리의 중요성에 동의하는 감독은 10%도 채 되지 않습니다.
광고를 통해 사람들을 설득하고 매출 성과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광고 전달 방식에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왜냐하면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세상은 변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환자들이 적극적인 검색 과정을 통해 원장과 병원을 선택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정보에 대한 접근성은 좋아졌지만, 의학의 상향 표준화로 인해 어느 곳이 품질이 더 좋은지 판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원장의 뜻과는 달리 요즘 환자들은 의학지식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병원을 찾지 않는다.
원장님이 얼마나 성실하신지 회사가 환자를 믿음으로 대할 수 있으려면 신뢰가 중요합니다.
스토리텔링은 신뢰를 구축하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일상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광고. 어제 본 광고 중에 기억나는 광고가 있나요? 아마도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인상 깊게 본 영화가 있나요? 아마도 특정 영화를 기억할 것입니다.
이것이 이야기의 힘이다.
이것은 이에 대한 명확한 예입니다.
(영화가 스토리텔링의 대표적인 형태이고 감동적인 이유를 여기서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
『살아야 할 이야기들』의 저자 리사 크로네는 구체적인 질문을 하지 않아도 영화 속 어떤 장면이 기억에 남고 인상적이었는지 명확하게 알려줄 수 있을 것이다.
『살아야 할 이야기들』의 저자 리사 크로네는 이야기는 우리 뇌 속에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본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야기는 가장 강력한 소통의 수단이자 타인을 변화시키는 도구임을 강조했다.
우리는 왜 ‘장보고’보다 ‘이순신’을 더 잘 기억하는가? 우리는 이순신에 관한 많은 이야기를 들어왔습니다.
왜냐하면.
한의원 광고, 현직 한의사 2%만 아는 성공요건 3가지!
스토리를 활용한 낭만닥터 글쓰기 마찬가지로 병원 홍보 콘텐츠를 ‘스토리’로 전달하는 것도 기억에 남는 효과를 남길 수 있다.
기억되도록 만들면 감정을 자극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면. , 정서적 유대감이 형성되어 신뢰감을 줍니다.
셋째, 성공적인 한의원 광고는 의료법에 근거한 안전한 광고이다.
아시다시피 병원 광고 분야는 의료법에 따라 제재를 받고 있습니다.
허위, 비방, 과장, 허위 내용을 게시할 경우에는 수억원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으며, 심지어 영업 정지 처분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실제 지식인들이 등록한 피해사례는 지금까지 업로드된 내용을 모두 삭제해야 하는 만큼 막대한 손실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처분을 하게 되면 병원의 이미지가 실추되고 존속이 위태로워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료법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됩니다.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내용을 게시하기 전에 단어 하나하나를 확인하여 과장된 단어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의료법에 따라 게시된 낭만닥터 콘텐츠
3박자를 모두 갖춘 낭만닥터는 누구?
낭만닥터는 차별화된 전략을 세우기 위해 한의원 광고를 진행하기 전 14일간의 사전 조사를 먼저 진행한다.
본병원과 주변 경쟁사, 입지여건, 주요 고객의 Needs, 최근 의료서비스 동향 및 환경 등을 분석하여 병원만의 차별화 포인트를 발굴하고 디자인합니다.
그리고 감독과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 감독 특유의 톤앤매너, 진료 철학을 확립하고 이를 콘텐츠에 반영합니다.
낭만닥터가 활용한 몇 가지 사전 설문 조사와 답변 결과, 우리 센터만의 독창적이고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된 콘텐츠가 제작됩니다.
우리만의 강점과 가치를 담은 마케팅 플랜
또한, 스토리 작가들이 직접 스토리를 작성하여 신뢰받는 광고를 만들고 있습니다.
KBS 기자, 방송작가, 소설가, 편집자, 카피라이터 등 ‘글을 통해 남의 마음을 감동’시킨 작가들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원고를 쓴다.
기획, 초안, 원문 집필, 수정, 디자인, 의료법 검열, 최종 출판까지 2~3명의 전문 작가의 손을 거쳐 완성됩니다.
낭만닥터 블로그 포스팅 상위 노출사례
마지막으로 업계 최초로 의료법률 검사팀을 신설하여 자체 개발한 프로그램을 통해 단어 하나하나를 검열하여 누구보다 안전한 광고 집행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현재까지 의료법 위반 사례는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리뷰가 발견되는 즉시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깨끗한 병원 광고를 만들어냈습니다.
한의원 광고, 현직 한의사 2%만 아는 성공요건 3가지!
이는 우리가 87개 이상의 진료소를 지역 내 1위 브랜드 병원으로 전환하고 전체 고객에 대해 평균 358%의 매출 증가라는 기록을 세운 것은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 말씀드린 한의원 광고의 성공을 위한 세 가지 조건을 통해 어떤 대행사가 손을 잡을 것인지 명확한 생각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에이전시를 찾으신다면 배우자를 선택할 때와 마찬가지로 잘 살펴보시고 현명한 결정을 내리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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낭만닥터 마케팅 상담 신청(무료) 아래 내용을 꼭 읽어보시고 상담을 신청해 주세요. 1. 낭만닥터는 지역당 한 건의 의뢰만 받습니다.
감독님… blog.naver.com
병원 홈페이지를 이렇게 만들어보세요!
병원 홈페이지에 대해 이 사실을 모르시면 천만 원을 낭비하게 됩니다.
감독님께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위 세 병원에서 각각 어떤 진료를 하는지 궁금하시죠?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