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사용후기입니다.
최근 법인을 설립한 뒤 법인계좌를 개설해 각종 법인 관련 글을 쓰고 있다.
법인계좌를 개설할 때 로카라는 법인카드를 발급할 수 없어 통장을 개설한 우리은행에서 카드 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확인했다.
기업도 준비해야 할 것이 많다.
신분증부터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 법인인감증명서 등 오늘은 법인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사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법인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등기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등기소 찾기 또는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를 선택하여 본인에게 편리한 장소를 검색한다.
당신이 방문합니다.
가까운 지방법원 등기소로 갔습니다.
참고로 개인은 불가하나 무인발급기에서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은 가능하다.
등기소에 들어가면 무인발급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방문하신 등기소 무인발급기 3대 중 1대가 고장난 상태입니다.
법인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법인RF인감카드, 자기인감카드 등의 인증매체가 필요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무인발급기 메인화면에서 (법인인감)을 눌러주세요. 미리 준비된 항목인 씰 미디어의 종류 중에서 보유하고 있는 카드 또는 전자 인증서 미디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RF 씰 카드를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RF 씰 카드를 측면의 RF 수신부에 터치하면 자동으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법인 씰 매체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법인명, 인감제출자, 발급횟수 등의 입력항목을 확인하고 수수료를 납부합니다.
참고로 법인인감증명서 발급기 수수료는 1,000원입니다.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잠시 기다리면 하단에 법인인감증명서가 발급됩니다.
인감증명서는 중요한 서류이므로 직접 방문하여 수령해야 합니다.
오늘은 법인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를 간단하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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