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관련주, 엔터테인먼트주, 팬덤사업, 디어유주에 관심이 있습니다.

며칠 전 총 57개의 메타버스 관련 종목을 비교했습니다.

물론 퍼포먼스나 밴드 등 기본만. 관심을 끄는 이유 중 하나는 너무 많이 하락한 부문이라는 점이다.

그 중에서 실적이 좋은 기업을 확인하고, 연구하고, 저평가된 기업도 찾아보자. (단기적 접근을 전제로 작성한 포스팅)

오늘날의 첫 번째 회사는 메타버스 관련 주식이라고 해야 할까요? 엔터테인먼트주라고 해야 하나? 친애하는 U 주식 가격.

턴어라운드 이후 내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이번 퍼포먼스였다.

2017년 설립되어 2021년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지난 5년간 실적 비교표입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2019년 -81억에서 2020년 -5억으로 줄었다가 2021년에는 132억으로 크게 반등했습니다.

상장해인 2021년에는 흑자로 전환했으면 좋았을 텐데요. 주식시장에 뉴스가 나오자 202년 상장 당시 메타버스 관련주로 포함됐던 엔터테인먼트주와 디어유의 주가가 9만9100원까지 올랐다.

이후 주가는 별다른 반등 없이 하락세를 이어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장 이슈와 수익전환 이슈가 추가된 것은 좋은 타이밍인가? 나는 이것이라고 생각했다.

오늘 디어유 주가는 최고가 99,100원 대비 37,000원입니다.

과연 이 격차 사이에 더 성장할 여지가 있을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상승세 실적 2023년 9월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40% 증가했고, 영업이익률은 무려 73.80% 증가했다.

순이익률도 31.90%로 증가했다.

아주 크죠? 상승세로 보기에는 아쉽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부하기 좋은 기업 같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2021년부터 매출이 안정되는 것으로 보인다.

판관비와 보이지 않는 비용(부채비율 포함)도 증가하고 있어 영업이익과 순이익률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

역으로 하는 연구인데 결과가 안 보이면 우선 합격하세요. 목표주가는 55,000원으로 향후 개선될 것이라는 컨센서스이다.

증권사 4곳은 디어유 주가가 5만5000원까지 오를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여기서 매출액/영업이익/순이익은 전체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지만, 증가율이 점차 감소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ROE/EPS도 꾸준히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대주주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35.62%), 2대주주는 JYP엔터테인먼트(18.73%)이다.

SM엔터테인먼트는 팬 플랫폼 ‘에브리씽’과 모바일 노래방 ‘디어유 버블’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매출을 주도하는 사업은 아티스트와 팬의 1:1 관계인 디어유버블(DearU Bubble)이다.

소통이 가능한 시스템이라고 하네요. 팬아트라는 걸 해본 적은 없지만, 좋아하는 아티스트와의 일대일 소통이에요. 팬 입장에서는 너무 좋아요~ 돈만 있으면 계속 하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 저는 문자 메시지, 이모티콘, 음성 메시지, 사진, 비디오 등을 이 플랫폼에서만 독점적으로 공유합니다.

팬들은 공유된 사진과 영상이 있기 때문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구독료 결제 시스템을 통해 운영됩니다.

아울러 엔씨소프트가 운영하는 ‘유니버스’ 인수도 이뤄졌다.

부채비율은 9.43%로 매우 낮은 비율이다.

2020년 마이너스 702.09%였던 부채비율은 2021년 크게 감소했다.

현행 공시 내용을 참고하면 재무상태가 우수한 회사다.

총자산 : 1,874억 원 / 부채총계 : 162억 원 / 자본총계 : 1,712억 원 부채비율이 9.43%인 회사입니다.

팬덤 사업에는 현금만 1100억 원이 있다.

한국을 넘어 세계로 시장을 넓힌다면 기대해볼 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접근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집중적인 분석은 아니기 때문에 단기적인 관점이다.

위버스를 당기고, Dear U를 밀고… 8조원 규모의 팬덤 규모가 커지고 있다.

위버스에서 Dear U를 추진하며 8조원 규모의 팬덤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아티스트와의 소통과 콘텐츠 및 폰트의 소비. 위버스의 월 평균 방문자 수는 1,0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고객님,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biz.chosun.com K -팝 인기에 힘입어…’엔터텍’ 기업 쑥쑥 (서울=뉴스1) 김형준 기자 |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과 일대일 대화를 나눌 수 있어요. “소통하고 싶은 아티스트와 팬 모두 만족해요.” K팝이 글로벌한 인기를 얻으면서 전통적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한발 더 나아갔다.

www.news1.kr Dear You Bubble 일본에 안착… 현지화 팬 플랫폼 수출 본격화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Dear You는 K팝 대표 팬 플랫폼 ‘버블’의 일본어 버전 ‘버블 포 재팬(Bubble for Japan)’이 일본 열도에 상륙한다고 9일 밝혔다.

버블서비스 운영사… www.news1.kr 외국인 구매력도 강하다.

‘에브리씽’이 유료 콘테스트 사업을 앞두고 있다.

개인 구독료도 인상된다.

K팝, K드라마, K푸드 등 팬덤의 힘은 여전히 ​​강하다.

위버스에서는 버블이 되지 않을까요? 팬덤을 기반으로 한 시장 확대는 쉽지 않아 보인다.

시장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겠지만, 이 수준에서 상승세가 멈출 것인가? 외국인들의 매수세는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까? 메타버스 관련주 & 연예주 연예계 동향이 궁금합니다 디어유 주가 12.04 주말 포함 10일 연속 하락세… * 본 포스팅은 연구목적으로 주식 추천을 드리는 글이 아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57개 메타버스 관련 종목의 주가밴드 성과. ‘사이, 뒤, 너머’라는 뜻의 메타와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 사람들의 이야기를 유니버스에서… blog.naver.com